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 금강수변생태관리센터는 지난 49일 금강수변생태벨트 벚꽃군락지에서2022년 금강수계 생태복원 사진전 개최하였다.

금강수계 생태복원 사진전은 수변생태벨트조성사업의 시민 인식을 개선하고 사업 효과를 홍보하기 위하여 생태벨트조성 사례를 사진으로 전시하고 더불어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만족도 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50% 이상이 토지매수 제도 및 수변생태벨트 조성 사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으나, 수변생태벨트 조성사업이 수질개선 및 탄소저감 효과 판단여부를 묻는 항목에서는 70%이상이 효과가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기타 의견으로는 사업 활성화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조성, 매수 비율을 높여 생태복원 및 수질개선에 기여, 수변생태벨트 조성지 내 휴게공간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또한. 토지매수사업 및 생태복원사업 홍보를 위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는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토지매수제도의 대국민 홍보와 우수 생태복원지역을 통해 매수토지 관리 모델을 제시하여 토지매수 관리사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하였다.

우수 생태벨트조성지역 방문객을 통해 생태복원의 모습을 담아 해시태크를 연계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많은 참여를 유도하여 현장에서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